검색
색인

“가상 광고”으로 총 3건 검색

용어사전 (1건)
  • 가상 광고, 假想廣告, Virtual Advertisement
    컴퓨터 그래픽스(CG) 따위를 이용하여 가상 광고 이미지를 방송 프로그램에 넣는 광고 형태. 텔레비전 방송에 전자적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하여 현실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여 기존의 방송 신호를 대체하거나 부가하는 방송 광고를 말한다. 국외의 경우 널리 사용되고 있는 광고 기법...
  • 가상광고, Virtual Advertising
    그래픽을 이용해 실제 현장에는 없는 가상의 이미지를 제작, 광고하는 기법을 말한다. 즉 방송 프로그램이 제작되거나 중계되는 장소에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이미지를 마치 제작현장에 실제로 존재하는 듯이 보여주는 광고를 말한다. 가상광고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스포츠 중계 시...
    출처 : 손에잡히는 방송통신융합 시사용어(2008)
  • 가상 광고, Virtual Advertising
    비춘 화면 위에 가상 광고를 배치하면 안 된다. 가상 광고가 그 중계방송 시간의 100분의 5를 넘길 수 없고, 광고 크기도 전체 화면의 4분의 1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2012년 들어 런던 올림픽과 함께 프로야구 인기가 치솟아 방송사업자 간 가상 광고 경쟁이 과열됐다. 방송통신위원회 중앙전파관리소가 이...
    출처 : ICT시사용어300(2012)